연구실적
-
2007.12.31
| 단독
| 가톨릭 신학과 사상 60호, pp.101-141
가톨릭 대학의 존재 이유 -
2005.07.01
| 단독
| 가톨릭 신학과 사상, 제52권 0호, pp.98-138
교육의 목적과 가톨릭학교의 역할 -
2003.06.07
| 단독
| 가톨릭 신학과 사상 44호, pp.174-197
자아의 발달과 자아실현 -
2002.09.01
| 가톨릭 신학과 사상 41호호, pp.176-202
그룹의 발달과 교사의 역할 -
2001.03.01
| 제35호, pp.169-195
리더십과 사회적 교환 -
2001.03.01
| 교육학연구 제39호, pp.233-258
그룹다이나믹 : 협동학습의 교육원리에 과한 심리학적 연구 -
2000.12.01
| 가톨릭 신학과 사상 34호호, pp.46-70
교육학적 입장에서의 효 사상 -
2000.12.01
| 인간연구 2호호, pp.121-139
인간과 그룹과 인격형성 -
1999.12.01
| 인간연구 1-1호, pp.44-75
감성과 이성 -
1999.08.01
| 교육학연구 37-3호, pp.173-199
감성의 본질과 학습, 그리고 교육적 적용 -
1998.12.01
| 26호호, pp.208-242
리더십의 학문적 연구방법 -
1998.07.01
| 24호호, pp.82-108
교육학적 측면에서 본 자율의 문제와 역할 -
1998.03.01
| 23호호, pp.239-261
리더쉽은 무엇인가 -
1997.12.10
| 22호호, pp.177-203
대학교수의 수업 방법 개선에 관한 전략 -
1997.09.10
| 21호호, pp.131-167
조직과 본당신부의 리더쉽
-
2011.02
| 단독
| 가톨릭대학출판부
가톨릭 교육과 인간 -
2005.01.01
| 공동
| 교육출판사
교육심리학원론 -
2004.12.01
| 단독
| 가톨릭출판사
리더십 다이내믹: 효과적인 인간관계를 위한 실천적인 지침서 -
2004.12.01
| 단독
| 가톨릭출판사
리더십 다이내믹: 효과적인 인간관계를 위한 실천적인 지침서 -
1997.01.31
| 가톨릭대학교 출판부
인간학-대학생을 위한 교양교재 -
1996.04.01
| UMI(A Bell & Howell Co.)
Pastors´Leadership Styles of Effective Ministry in Roman Cathlic Parishes in Seoul,korea