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심산학협력단

 

연구정보

연구자현황

강숙희(Kang, Sook-Hi) 프로필 이미지

강숙희 교수

Kang, Sook-Hi

연구실적

  • 2016.01 | 단독 |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, 제16권 1호, pp.869-886
   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 전략에 대한 대학생들의 중요도와 실행도 인식
  • 2015.02 | 단독 |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, 제15권 2호, pp.520-528
    효과적인 교수행동에 대한 예비교사들의 중요도와 실행도 인식
  • 2013.03 | 단독 | 교육정보미디어연구, 제19권 1호, pp.129-149
    비실시간 온라인 토론에서 토론진행방식이 인지적 참여도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
  • 2013.02 | 단독 | 교육방법연구, 제25권 1호, pp.51-67
    효과적인 학교현장실습 요인들에 대한 예비교사들의 인식
  • 2012.06 | 단독 | 한국교원교육연구, 제29권 2호, pp.175-194
    효과적인 온라인 토론전략에 대한 예비교사들의 인식 연구
  • 2012.03 | 단독 | 한국교원교육연구, 제29권 1호, pp.257-282
    비실시간 온라인 토론에서 학습양식과 매체환경에 따른 예비교사들의 토론 참여 양상 분석
  • 2012.02 | 단독 | 교육방법연구, 제24권 1호, pp.209-228
    모의수업 활동에 기반한 예비교사들의 ‘좋은 수업’에 대한 인식 연구
  • 2010.12 | 단독 | 한국교원교육연구, 제27권 4호, pp.197-214
    교직 희망 의지와 동료피드백 유형이 예비교사들의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
  • 2010.08 | 단독 | 교육방법연구, 제22권 3호, pp.45-66
    동료 피드백 활동과 교직희망동기가 예비교사들의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
  • 2008.03 | 단독 | 교육정보미디어연구, 제14권 1호, pp.51-72
    중학교 과학교과에서의 실시간 PBL 사이버수업이 학생들의 자기조절학습과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
  • 2007.12 | 단독 | 비교교육연구, 제17권 4호, pp.89-104
    미국의 초ㆍ중등 이러닝 동향 분석
  • 2007.12 | 단독 | 교육정보미디어연구, 제13권 4호, pp.25-48
    UCC의 교육적 효용성에 대한 대학생들의 인식에 관한 연구
  • 2007.04 | 단독 | 국어교육학연구 28호, pp.183-208
    협력학습을 적용한 글쓰기 사례 연구
  • 2007.03 | 단독 | 한국문헌정보학회지, 제41권 1호, pp.307-321
    디지털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독서지도 방안 연구
  • 2007.03 | 단독 | 교육공학연구, 제23권 1호, pp.97-119
    기존 학교의 지원체제로서의초?중등 사이버학교 도입에 대한 인식 조사 연구
  • 2004.12.01 | 단독 | 교육정보미디어연구, 제10권 4호, pp.5-27
    학제적 접근을 통한 실용 중심 가상강좌 개발 사례연구
  • 2003.12.01 | 단독 | 교육정보미디어연구, 제9권 4호, pp.209-228
    사이버수업 운영유형과 자기규제학습 수준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
  • 2003.09.01 | 단독 | 교육정보미디어연구, 제9권 3호, pp.149-175
    실시간 사이버수업의 운영전략 탐색을 위한 사례연구
  • 2003.09.01 | 단독 | 교육공학연구, 제19권 3호, pp.231-259
    중학교 사이버수업에서 운영유형이 학업성취도와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
  • 2002.12.01 | 공동 | 한국교육개발원
    2001 한국교육평론
  • 2002.11.01 | 공동 | 교육과학사
    교육공학의 최근동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