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심산학협력단

 

연구정보

연구자현황

양길석(Kilseok Yang) 프로필 이미지

양길석 교수

Kilseok Yang

연구실적

  • 2021.05 | 교신저자 | 인문사회과학연구, 제22권 2호, pp.447-472
    대학생 인문역량 자가진단 평가도구 개발 및 타당화 연구
  • 2021.05 | 제1저자 | 디지털융복합연구, 제19권 5호, pp.23-30
    우리나라 성인들의 뉴스 리터러시 수준 분석: 디지털 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뉴스 이용 행태를 중심으로
  • 2021.05 | 제1저자 | 독서연구 59호, pp.107-136
    만 3-9세 아동의 미디어 이용에 대한 부모의 인식및 지도 행위 연구: 부모의 미디어교육 경험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
  • 2021.04 | 제1저자 | 한국언어문화학, 제18권 1호, pp.31-65
    「한국언어문화학」의 연구 동향 -네트워크 분석과 내용 분석의 활용-
  • 2021.04 | 공동저자 | 교육연구, 제80권, pp.33-58
    COVID-19에 따른 대학 온라인 수업에 대한 교수자와 학습자의 인식 및 경험 분석
  • 2021.03 | 제1저자 |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, 제60권 1호, pp.193-216
    특수교육 분야의 ADHD 연구 동향 분석: 국내 학술지를 중심으로
  • 2021.03 | 제1저자 | 정서·행동장애연구, 제37권 1호, pp.355-376
    정서·행동장애 연구의 동향 분석: 「정서·행동장애연구」를 중심으로
  • 2021.02 | 제1저자 | 교육문화연구, 제27권 1호, pp.265-284
    미디어 교육 경험에 따른 청소년의 뉴스 수용 양상 분석
  • 2020.12 | 제1저자 | 교육평가연구, 제33권 4호, pp.863-887
    성취평가제의 성적과대평가 모니터링 대상 추출 방안 탐색
  • 2020.11 | 교신저자 | 평생학습사회, 제16권 4호, pp.171-199
    국내 평생교육 평가 연구 동향 분석
  • 2020.10 | 제1저자 | 교육문화연구, 제26권 5호, pp.639-664
    디지털 활동 양상과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의 관계 분석 : 중학교 1학년 학생을 중심으로
  • 2020.08 | 공동저자 | 교육문화연구, 제26권 4호, pp.5-30
    평가 쟁점에 따른 고교학점제에서의 평가 방안 탐색
  • 2020.07 | 제1저자 | 디지털융복합연구, 제18권 7호, pp.1-8
   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의 자기진단 평가도구 개발
  • 2020.03 | 공동저자 | BEHAVIORMETRIKA, 제47권 1호, pp.13-25
    日本と韓?の相手?への好感度を形成する要因―高校生?大?生?一般人の世代別比較―
  • 2020.03 | 제1저자 |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, 제40권 1호, pp.199-222
    우리나라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디지털 리터러시의 정의적 특성과 가정 변인 간의 관계
  • 2019.12 | 단독 | 교육평가연구, 제32권 4호, pp.625-647
   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「교육평가연구」의 최근 연구경향 분석
  • 2017.12 | 공동저자 | 이중언어학 69호, pp.1-24
    한국어 도우미 프로그램에 대한 학습자와 교수자 간 인식 차이 분석
  • 2017.11 | 교신저자 | 교육방법연구, 제29권 4호, pp.567-595
    대학생 핵심역량 자가진단 평가도구 개발 및 타당화 연구
  • 2017.09 | 공동저자 | 일본어학연구 53호, pp.23-41
    日本と韓国の相手国·人·ことばに対する好感度及び形成要因について
  • 2015.11 | 공동저자 | 수학교육 논문집, 제29권 4호, pp.723-743
    수학학습 상담을 위한 진단 검사지 개발 연구
  • 2014.11 | 교신저자 | 교육방법연구 (The Korean Journal of Educational Methodology Studies), 제26권 4호, pp.607-628
    한국어능력시험Ⅱ의 규준참조적 준거설정 방법 비교
  • 2014.06 | 단독 | 교육평가연구 (Journal of Educational Evaluation), 제27권 2호, pp.255-278
    대학 강의평가 일관적 응답의 경향성과 영향력 분석
  • 2014.06 | 제1저자 | 새국어교육 (KOREAN EDUCATION) 99호, pp.319-343
    한국어능력시험 읽기 영역 난이도 분석-외국인과 국내 초등학생 간 비교를 중심으로-
  • 2014.05 | 단독 | 교육방법연구 (The Korean Journal of Educational Methodology Studies), 제26권 2호, pp.293-322
    대학 강의평가 영향 요인에 대한 메타 연구
  • 2013.10 | 공동저자 | 의학교육논단, 제15권 3호, pp.105-111
    의학교육 학생평가의 객관성에 대한 쟁점
  • 2013.06 | 공동저자 | 이중언어학 52호, pp.1-18
    한국어 읽기 텍스트 난이도 판별분석
  • 2012.08 | 제1저자 | 교육방법연구, 제24권 3호, pp.589-616
    가중치를 적용한 강의평가 결과 분석
  • 2012.08 | 공동저자 | 언어와 문화, 제8권 2호, pp.187-212
    한국어능력시험의 구인타당도 분석
  • 2011.03 | 공동저자 | 교육평가연구, 제24권 1호, pp.1-30
    학교평가에서의 대규모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활용 방안
  • 2010.12 | 단독 | 교육평가연구, 제23권 4호, pp.765-791
    대학수학능력시험의 변천 과정과 쟁점 분석
  • 2009.10 | 공동저자 | 사회과학연구, 제20권 4호, pp.27-48
    대규모시험의 행렬표집검사설계에 관한 고찰
  • 2009.09 | 공동저자 | 교육평가연구, 제22권 3호, pp.633-657
    고부담시험에서 문항노출위험과 동등화편차를 최소화 할 수 있는 행렬표집설계 방안
  • 2009.09 | 공동저자 | 교육평가연구, 제22권 3호, pp.557-585
    교육 프로그램 메타평가 기준 개발
  • 2009.04 | 제1저자 | 교육방법연구, 제21권 1호, pp.69-88
    미국 NCLB 평가정책의 한국 교육에의 시사점 고찰: 교육과정과의 관계를 중심으로
  • 2023.11 | 공동 | 학지사
    진로교육평가
  • 2017.08 | 공동 | 교육과학사
    (예비·현직 교사를 위한) 교육과정과 교육평가
  • 2010.08 | 공동 | 교육과학사
    (예비·현직 교사를 위한) 교육과정과 교육평가
  • 2009.12 | 공동 | 한국교육개발원
    농산어촌 교육 실태 분석 및 교육복지 방안 연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