연구실적
-
2021.05
| 교신저자
| 인문사회과학연구, 제22권 2호, pp.447-472
대학생 인문역량 자가진단 평가도구 개발 및 타당화 연구 -
2021.05
| 제1저자
| 디지털융복합연구, 제19권 5호, pp.23-30
우리나라 성인들의 뉴스 리터러시 수준 분석: 디지털 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뉴스 이용 행태를 중심으로 -
2021.05
| 제1저자
| 독서연구 59호, pp.107-136
만 3-9세 아동의 미디어 이용에 대한 부모의 인식및 지도 행위 연구: 부모의 미디어교육 경험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-
2021.04
| 제1저자
| 한국언어문화학, 제18권 1호, pp.31-65
「한국언어문화학」의 연구 동향 -네트워크 분석과 내용 분석의 활용- -
2021.04
| 공동저자
| 교육연구, 제80권, pp.33-58
COVID-19에 따른 대학 온라인 수업에 대한 교수자와 학습자의 인식 및 경험 분석 -
2021.03
| 제1저자
|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, 제60권 1호, pp.193-216
특수교육 분야의 ADHD 연구 동향 분석: 국내 학술지를 중심으로 -
2021.03
| 제1저자
| 정서·행동장애연구, 제37권 1호, pp.355-376
정서·행동장애 연구의 동향 분석: 「정서·행동장애연구」를 중심으로 -
2021.02
| 제1저자
| 교육문화연구, 제27권 1호, pp.265-284
미디어 교육 경험에 따른 청소년의 뉴스 수용 양상 분석 -
2020.12
| 제1저자
| 교육평가연구, 제33권 4호, pp.863-887
성취평가제의 성적과대평가 모니터링 대상 추출 방안 탐색 -
2020.11
| 교신저자
| 평생학습사회, 제16권 4호, pp.171-199
국내 평생교육 평가 연구 동향 분석 -
2020.10
| 제1저자
| 교육문화연구, 제26권 5호, pp.639-664
디지털 활동 양상과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의 관계 분석 : 중학교 1학년 학생을 중심으로 -
2020.08
| 공동저자
| 교육문화연구, 제26권 4호, pp.5-30
평가 쟁점에 따른 고교학점제에서의 평가 방안 탐색 -
2020.07
| 제1저자
| 디지털융복합연구, 제18권 7호, pp.1-8
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의 자기진단 평가도구 개발 -
2020.03
| 공동저자
| BEHAVIORMETRIKA, 제47권 1호, pp.13-25
日本と韓?の相手?への好感度を形成する要因―高校生?大?生?一般人の世代別比較― -
2020.03
| 제1저자
|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, 제40권 1호, pp.199-222
우리나라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디지털 리터러시의 정의적 특성과 가정 변인 간의 관계 -
2019.12
| 단독
| 교육평가연구, 제32권 4호, pp.625-647
키워드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「교육평가연구」의 최근 연구경향 분석 -
2017.12
| 공동저자
| 이중언어학 69호, pp.1-24
한국어 도우미 프로그램에 대한 학습자와 교수자 간 인식 차이 분석 -
2017.11
| 교신저자
| 교육방법연구, 제29권 4호, pp.567-595
대학생 핵심역량 자가진단 평가도구 개발 및 타당화 연구 -
2017.09
| 공동저자
| 일본어학연구 53호, pp.23-41
日本と韓国の相手国·人·ことばに対する好感度及び形成要因について -
2015.11
| 공동저자
| 수학교육 논문집, 제29권 4호, pp.723-743
수학학습 상담을 위한 진단 검사지 개발 연구 -
2014.11
| 교신저자
| 교육방법연구 (The Korean Journal of Educational Methodology Studies), 제26권 4호, pp.607-628
한국어능력시험Ⅱ의 규준참조적 준거설정 방법 비교 -
2014.06
| 단독
| 교육평가연구 (Journal of Educational Evaluation), 제27권 2호, pp.255-278
대학 강의평가 일관적 응답의 경향성과 영향력 분석 -
2014.06
| 제1저자
| 새국어교육 (KOREAN EDUCATION) 99호, pp.319-343
한국어능력시험 읽기 영역 난이도 분석-외국인과 국내 초등학생 간 비교를 중심으로- -
2014.05
| 단독
| 교육방법연구 (The Korean Journal of Educational Methodology Studies), 제26권 2호, pp.293-322
대학 강의평가 영향 요인에 대한 메타 연구 -
2013.10
| 공동저자
| 의학교육논단, 제15권 3호, pp.105-111
의학교육 학생평가의 객관성에 대한 쟁점 -
2013.06
| 공동저자
| 이중언어학 52호, pp.1-18
한국어 읽기 텍스트 난이도 판별분석 -
2012.08
| 제1저자
| 교육방법연구, 제24권 3호, pp.589-616
가중치를 적용한 강의평가 결과 분석 -
2012.08
| 공동저자
| 언어와 문화, 제8권 2호, pp.187-212
한국어능력시험의 구인타당도 분석 -
2011.03
| 공동저자
| 교육평가연구, 제24권 1호, pp.1-30
학교평가에서의 대규모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활용 방안 -
2010.12
| 단독
| 교육평가연구, 제23권 4호, pp.765-791
대학수학능력시험의 변천 과정과 쟁점 분석 -
2009.10
| 공동저자
| 사회과학연구, 제20권 4호, pp.27-48
대규모시험의 행렬표집검사설계에 관한 고찰 -
2009.09
| 공동저자
| 교육평가연구, 제22권 3호, pp.633-657
고부담시험에서 문항노출위험과 동등화편차를 최소화 할 수 있는 행렬표집설계 방안 -
2009.09
| 공동저자
| 교육평가연구, 제22권 3호, pp.557-585
교육 프로그램 메타평가 기준 개발 -
2009.04
| 제1저자
| 교육방법연구, 제21권 1호, pp.69-88
미국 NCLB 평가정책의 한국 교육에의 시사점 고찰: 교육과정과의 관계를 중심으로
-
2023.11
| 공동
| 학지사
진로교육평가 -
2017.08
| 공동
| 교육과학사
(예비·현직 교사를 위한)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-
2010.08
| 공동
| 교육과학사
(예비·현직 교사를 위한)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-
2009.12
| 공동
| 한국교육개발원
농산어촌 교육 실태 분석 및 교육복지 방안 연구